




안녕하세요. 제가 월마트에서 벤더(다품종 소량 도매업을 일컫는 용어) 를 하면서 월마트에서 일하는 친구들에게 월마트의 아르바이트에 대한 자세한 얘기를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월마트란? 미국 대표적 소매유통업체 대형마트다.
미국 아칸소주에 본사를 둔 월마트는 2001년부터 매출액 기준으로 세계 1위 기업의 자리를 지켜 왔다. 2005년 매출 예상치는 2,852억 달러, 순익 102억 달러라고 한다. 종업원 수는 170만 명(120만 명은 미국), 전 세계 매장 수는 5,200개(75%는 미국)에 이른다. 월마트는 마이크로소프트보다 수입을 8배나 올리며 미국 GDP(국내총생산)의 2%를 담당하고 있다.
(출저: 네이버 지식백과)
월마트 일 장점:
1. 월마트 직원들은 일정한 포인트가 쌓이면 Call in (결근)을 해서 Off 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일을 한 시간대로 포인트가 쌓여서 쉴 수 있는 날을 쌓여진 포인트에 맞게 선택해서 쉴 수 있다.
2. 월마트 직원들은 10% 에 할인 혜택이 있다.
3. 하루에 점심식사 1시간, 2시간 마다 한번씩 15분 휴식시간이 있다. (15분 휴식은 세번까지 가능)
4. Cashier 은 12불 부터 시작되며 리테일 업무는12.9불 부터 준다. 1-2년 이상은 급여 인상도 있다.
단점:
1. Manager 가 다른 직장에 비해 터치가 적은 편이지만 그래도 수시로 업무 능률에 대해서 확인하며 그래서 마음을 놓고쉴 수는 없고 시간을 타이머로 맞춰놓고 쉬기도 한다.
2. 보통 본인이 가능한 시간을 정해놓지만 주말시간때가 제일 바쁜 월마트는 주말/공휴일도 일을 나가야 한다는 점이다.
3. 월마트는 온라인으로 지원을 하는데 객관식으로 여러 파트에 거쳐서 시험을 본다. (수학 계산능력과 업무 대처 능력) 한번에 통과를 하지 못하면 재시험을 6개월 뒤에 볼 수 있다.